ABOUT ME

Total
  •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0:12

제주 여행-현경과 함께 ​ 오후 6시 35분 비행기로 제주 여행을 떠난다. 지하철에서 한 역을 하고 9호선의 급행으로 갈아타고 김포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체크인을 모원 1개로 하고 공항에서 소화물을 받았다. 오전부터 내린 겨울의 비는 전국적으로 하루 존 자신도 떨어지고 제주행 비행기가 낮부터 오후 4시경까지 결항됐다고 창구로 안내되고 있어 걱정이었지만 다행히 우리 비행기는 결의대로 출발하라는 안내 방송을 했어요. 오래전에 눈이 펑펑 내렸을 때, 제주도에 가니 하얀 들판이 바다와 하나가 되어 뿌듯했던 기억이 문득 떠오른다. 지금은 강풍이 불고, 몇 편의 비행기가 결항되었다니 날씨와 다른 위력이 대단하다. 제주도는 섬이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었다. 베트남에 있을때 북옥도에 갔던 일이 생각난다. 비행기를 타고 섬에 간다는 것은 가슴 설레는 한가지이기도 하기 때문이었다

가뭄이 계속되는 폭염에다 심한 산불로 비상사태가 선포됐다는 호주에 비해 비와 눈이 내리는 우리야말로 정스토리가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의 가족은 카자신다로 이민을 가려고 준비 중이라는 소식도 겹쳐진다. 여행은 인생을 위한 활력소 역할을 한다는 줄거리에 무게를 두면서 여러 가지를 생각해보기도 한다. 비행기는 2줄 3줄 2줄로 된 총 7석이 옆에 배치된 여객기이다. 승선하기 전에 4인 가족의 배치 좌석을 보면 중간 중간 자석 번호가 날고 있다. 이제 8세가 된 현경에게 엄마랑 떨어져 혼자 앉아 있어야 한다고 얘기를 했더니 눈물을 흘린다. 엄마와는 떨어져 앉으면 안 된다는 순진한 희망이에요. 비행기를 타고 앉아 좌석을 체크하고 보니 번호 중간이 빠지고 배치되어 4명 쟈싱란 히 앉게 되어 문재는 발생하지 않았다. 보이는 좌석 배치 번호를 보니 37A, C, D, E, G, H, K에 B, F, I, J번호는 아예 없다. 좌석 번호가 좀 낯설다는 생각입니다. 좌석에 앉아 비행 거리가 450km이며, 외부 온도가 7번이라는 자막을 보면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으며 제주 공항에 강풍이 불어 출발하지 않고 대기 중이라는 안내 방송이 두번 이쟈싱 자신과 긴장시켰다. 다행히 7시 하나 5분경에 출발하는 기장의 안내 방송이 있어 안심이 된다.

그래도 대기시간은 길어져서 8시집으로 돌아와서 이륙을 했습니다. 제주 공항이 복잡하고 간단하게 내리지 못 해서 30분 늦춰질 것이라는. 제주 해협에서 한바퀴 후에 9시 30분이 지 쟈싱이 되어 내렸다.

짐을 찾고, 게이트 5번 출구를 지잔 SK렌터카 셔틀 버스가 한개 앞에 갔다. 막차로 밤 하나 0시 30분에 출발하는 차를 탔는데, 다른 3팀의 예약 고객이 비행기 연착으로 늦게 도착하여 하나 0시 45분경 공항을 징 크오낫다. 하나하나 시가 지나 렌터카 지점에 도착해 예약한 차를 물려받았지만 정말 신차 수준이라 모든 기능이 익숙하지 않다. 차 뒷 트렁크를 열지 못해 직원에게 물어 열었다. 하나 0년이 지난 차를 몰고 본것이고 모든 것이 서툴다. 계기판에 남은 휘발유로 얼마쯤 갈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고, 드라이브스틱도 없고 버튼으로 눌러 드라이브, 백기어 등을 넣을 수 있게 되어 망설였다. 같은 차선 중앙 운전되는 모양이 계기판으로 보이고, 차선을 바퀴가 밟아나가면 경보 sound가 자신 있게 된다. 서귀포 숙소까지는 약 1시간 걸린다.

낮에 창밖을 보니 기원이 심하게 불었다. 예전에 삼다도라고 불렀던 이유 중 하과 또는 기원이라고 했으니 그럴 만도 한데 빈가지가 흔들리는 게 불안해 보인다. 뷔페에서 식사를 마치고 마린파크에서 현경과 현경이 왔다. 돌고래 수영 체험을 돌리고 키 120cm 넘자마자 올해 초등 학교 입학하는 현 경찰 때문이었다. 남은 두 사람은 산방의 중탄산 온천에 가서 온천에 들은 종업원이 가족들과 제주의 갈치 조림과 갈치 구이 음식점을 찾아 점심을 때웠다. 벽에는 온통 내방객들의 사인용지로 벽지가 붙어 있었다.

오후 계획으로 퍼시픽랜드에서 원숭이 물개 돌고래 쇼를 보고 많이 웃었다. 공연전에 겨울바다를 마음껏 구경했다. 중문색달 해변에서 여러 명이 서핑을 즐기곤 했다.돌 하루 방을 바라보는 현경의 눈빛은 심상치 않다. 겨울 바람이 싸늘하게 살갗을 매만지다 제주도는 우리 나쁘지 않지 않으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좋은 장소라고 생각해 비자 면제지에서 외국인도 많이 오겠지만, 중국인들의 투자에 2015년도부터 갑자기 땅값이 오를 때쯤에는 제주 삼다도의 토우쯔카 희망, 돌, 중국 사람이라는 말이 있었다고 하니 문화보다는 경제력의 힘이 앞서고 있는 현실이 밉기도 한다. 지나가지 않는 길에 오전시켜 놓은 화산 돌담과 귤밭이 그립다. 새로이 삼다도에 대한 바람, 돌, 귤 등은 어떨까.

21차는 낮으로 그제 밤에 와서 편의점에서 사온 라면으로 당신의 사람이 낮은 먹었다. 젓가락을 가져오지 않아서 한 사람이 과로로 구해 왔다. 네비게이션이 있어서 가고 싶은 곳을 찾고 싶다. 1, 도착지가 제주, 동백, 수목원이었다. 주차장이에요. 시로 만들어진 걸 보니 문을 연 지 얼마 안 된 것 같아요. 겨울에 꽃을 보는 것은 아마도 동백꽃이 있어서 1다. 꽃잎이 많이 떨어진 곳도 있고 햇볕이 잘 들지 않는 곳에는 꽃봉오리가 많이 매달린 과인무도 있다. 꽃이 만발한 과인무 앞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모두 사진 찍기에 바쁘다. 훗날 사진을 보면 그 기분이 새로워지므로 사진의 매력은 가치 이상이었다. kbs 2019년 연기 대상에서 동백꽃 필 무렵의 출연자들이 대거 후보로 오르는 것을 보고드라마가 잘 생겼어 의견이 들어 31동안 녹화된 40회를 시청했다. 서민적인 드라마에 해피엔딩으로 끝나지만 공효진과 강밤하의 연기도 현실감을 더하기도 했지만 함께 출연한 배우들의 연기도 모두 좋았다. 필구의 어머니 사랑 연기는 드라마에 마음을 빼앗기기에 충분했어요. 살인범 잡는 것도 궁금해서 드라마의 긴장감을 조금 더했다. 그런데 당 1막 제주, 동백, 수목원으로 하면 생각이 남갓지 없다.

이 행선지는 에코랜드다. 날씨는 흐리고 염원이 불어서 춥게 느껴진다. 메인 역에서 탄 기차는 1번째 역에서 친환경 브릿지 상에 그쳤다. 이 역에는 걸어서 간다. 잘 만들어진 호수와 호수 위의 데크를 걷다 보면 주변 풍경이 매우 여유롭다. 눈이 내리는 계절이라면 느낌이 다를 수도 있다.

레이크사이드 역에서 피크닉 가든 역까지는 열차로 이동했다. 기원이 불어 체감온도는 영하였다. 손이 차가운데 어린 아이들은 뛰어다니며 마냥 즐겁다. 언덕에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을 찍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매점에 들러 점심으로 어묵 빵 새우볶음 야채볶음 등을 주문했다. 기차는 약 하나 0분 간격으로 운행, 사람들을 옮겼다. 몇몇 기차가 지과이다. 기다리는 동안에 가스 난로에 손을 녹였다.

4번째 역의 라벤더, 그린티&로즈 가든 역까지 전철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화산석으로 된 길에는 어떻게 뿌리를 내렸는지 본인방이 가득하다. 고사리 잎은 푸른색을 띠지만 방송에서 사계절 고사리 잎은 파랑색을 띤다는 설명이 본인이 온다. 많은 꽃들이 심어져 있지만 겨울이라 볼 수 없었지만, 풍차와 어우러진 억새들을 보는 것도 특별한 즐거움이었다. 주역으로 돌아가기 전에 온천에 발을 들여놓고 족욕하는 맛이란 여행과 휴식의 필수 별미다. 발을 닦는 타올을 2,000원에 하나를 사서 3명이 다리를 후(후)그오쯔다. 메인역으로 돌아오는 발걸음이 가벼웠다. 돌아오는 길에 신비의 도로를 발견했다. 예전에 왔을 때는 도깨비도로라고 했는데 이름이 바뀌었고 주차장과 산책로, 체험을 위한 도로표지도 잘 돼 있다. 주변과 착시현상으로 본인 다른 본인은 길입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시로 가 제2횡단 도로의 하나하나 00도로 입구 2~300m의 오르막처럼 보이면서도 실제로는 내리막인 곳을 내용한다. 제주도는 밤색 관광, 문화유적의 표시가 길거리 이정표 정도가 본인이 많은 도시 중 하나라고 추측해 본다. 어린이달 해안도로에 들어서니 어둠이 바다에 내리기 시작했어요. 바다의 희망에 취하면서 서귀포 중문까지 왔다. 넓은 창문에서 바다를 보며 횟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현경이랑 약속한 알밥도 먹고!(아래는 인터넷으로 옮겨온 사진)

오항시는 서울로 돌아오는 날 낮, 호텔에서 근처 식당에서 오븐 작배기를 먹고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훈훈해서 좋다 샤리니 숲길을 찾다 한라산 둘레길 중 하나로 조성된 숲길이었다. 겨울이라 잎이 떨어진 가지 사이로 하항시가 높이 보인다. 여름에는 푸른 숲 속에서 힐링할 수 있다. 멀리 가지 못하고 1km정도 가고 돌아왔다.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내리막길에서 미끄러지기도 했는데 현경이 보고 웃는다.

다음에 화조원에 들렀다. 아이들에게는 살아 있는 체험이 될 것 같다. 길들인 독수리를 손목에 앉혀보고 날리기도 합니다. 알파카한테 먹이도 주고. 토끼와 부엉이, 앵무새도 만자신보고.

저녁 7시경 렌터카를 반납하라는 메시지가 카카오 톡에 왔다. 나머지 시간도 충분해 동문시장을 찾았다. 재래시장에서 꽤 비싸다. 오목목떡을 한 통 샀다.

면 거리로 조성된 거리를 되면 신고 있던 차에 자매 국스지프에서 고기 국수로 1석을 먹었다. 아내 sound를 먹어보는 노란 면과 고기가 맛집을 찾아다니는 즈 sound의 현실을 잘 반영하는 것 같다. 길가에 국수집 간판이 많이 보였다. 자매 메밀국수는 작은데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고, 잘 정돈되어 있고, 내부 시설이 큰 옆집은 테이블의 절반쯤 손님이 앉아 있다. 작은 글씨로 면골목 첫 화호점이라는 표시가 있다. 맛이 다를 것이라는 지레짐작이었다 차를 반납하고 셔틀버스로 제주공항에 도착했다. 해가 지고 어두워지면서 공항 안은 많은 인파로 붐빈다. 현경인 면세점에서 쇼핑 중에 너의 1아트 판매점에 눈이 쏠리고 있다. 여행은 화천과 새 개 무언가를 선물한다. 비행기가 어두운 푸른 하늘에 떠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