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호흡기내과/목감기와 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8:14


    >


    목이 붓고 아프고, 입을 열기 어렵고, 감기처럼 열이 과하고 오한도 느낀다면 전형적인 편도농양 증상입니다.스토리당에서 편도 급성 염증이 편도 주위까지 퍼져 농양을 형성하는 질병으로 항생제 치료와 흡인 천자 역시 절개를 통한 염증 제거가 필요합니다.


    >


    편도 농양의 주된 원인은 급성 편도염으로 세균이 본인의 바이러스 감염입니다.폐렴구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에 의한 급성 편도염은 감기, 면역질환, 피로 등이 심해 발병할 것이다.편도농양의 주요 증상-심한 인후통-이통-발열, 오한-오심-연하장애-입냄새-개구장애기


    >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 목의 통증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편도 주변에 고름이 쌓이는 편도농양으로 악화되어 전신에 감염이 번지고 패혈증으로 생명까지 위험에 처할 수 있으므로 경시해서는 안 됩니다.급성 편도염은 세균 배양 검사와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통해서, 적정 항생제를 선택하고 1주 1에서 충분한 약물 치료로 관리하고 다른 치료법으로 잘 듣지 않고 재발이 잦으면 편도선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즉, 잦은 편도염, 편도 농양까지 재발이 잦으면'편도선 절제술'이유 1 떨어진 해결책입니다.


    >


    편도농양의 재발이 잦으면 편도선 절제술이 필요한데, 특히 편도농양이 한번 생긴 후 편도선염에 다시 걸리면 염증조직에 의해 농양이 재발할 우려가 높습니다. 평생 감기에 걸릴 수밖에 없듯이 편도선염의 재발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한 농양 제거와 재발 방지를 위해 편도선 절제술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편도농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기예결처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규칙적인 생할습관, 충분한 수면, 균형잡힌 영양섭취, 한 가지 올바른 운동 등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목감기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편도농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인천호흡기내과 세림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