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정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아스트로 A40 + 믹스앰프 프로 청sound 소감 리뷰 사용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3:55

    >


    로지텍에서 발매된 아스트로 A40 TR+MIXAMP PRO TR는 고음질, 음성 채팅이 필요한 온라인 게이머들은 물론 유테유보 나쁘지 않는 BJ처럼 개인 방송을 하는 사용자에게 매우 편리한 게이밍 헤드셋이다.​ 이 두번째의 검토에서는 실제의 게이요, 노래 등을 통해서 별 A40이 어떤 꼼꼼히 살펴보기로 한다.​ 아스트로 A40이 게이밍 헤드셋에서 특별한 이유


    >


    로지텍에서 발매된 아스트로 A40은 섬세하게 조율된 Astro Audio, 제거 가능한 고감도 마이크,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스피커 태그 등 디자인과 기능 등에서 기존 게이밍 헤드셋과 확연히 차별화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


    그런데 이 제품에는 헤드셋 외에도 게이머의 눈을 사로잡는 하드웨어가 수박이었으니 바로 믹스앰프프로(MIXAMPRO)가 그것입니다.


    >


    혼합 증폭기 프로는 한단 아스트로 A40의 소움룰그레ー도앗프한다. 제품 속에 내장된 돌비 디지털 7. 하나 서라운드 사운드 처리 기능은 각종의 게이의 공간 효과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네가지의 잘 조정된 EQ프리셋은 다양한 소움액을 최적의 생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기능적인 면에서는 MIXAMP PROTR가 더욱 눈에 띈다. 특유의 GAME : VOICE 밸런스 다이얼은 팀보이스 볼륨 조절에 매우 효과적이며 스트리밍 출력단자는 개인 방송을 보다 쾌적하고 완벽하게 해준다.


    >


    디지털 데이지 체인은 여러 대의 믹스 앰프 프로를 연결하여 팀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이었다. 이 기능은 LAN 상에서 행해지는 게이이다. 대회 등에서 특히 유용하지만 자체적으로 보이스채팅을 지원하지 않는 교다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팀 대화 채널을 가동할 수 있다.​ 아스트로 A40+MIXAMP PRO소리액 감상의 감상


    >


    아스트로 A40은 한마디로 아름다운 sound를 구현하는 헤드셋으로 있었다. 밝고 선명한 보컬과 그 주위를 깊고 부드럽게 감싸는 베이스. 아스트로 A40에서 음악을 듣자 자연스럽게 심정을 평온하게 된다.​ 아스트로 A40의 이런 독특한 음색은 스피커 유닛의 성능은 물론, 믹스, 앰프의 EQ프리셋과도 관련이 있다.


    >


    믹스 업에는 물리적 버튼으로 바꾼다 4개의 EQ프리셋이 준비되어 있는데 필자가 매료된 것은 그 중 첫번째 ASTRO모드이다.


    >


    그러나 사용자에 따라 EQ 버튼을 눌러도 음색에 아무런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때는 소음재생장치가 잘못 설정돼 있을 확률이 높다. 위스샷이 바로 그런 경우다.


    >


    믹스 앰프 프로가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확실히 Astro Mix Amp Pro Game이 "기본 장치"가 되어야 하고, Astro Mix Amp Pro Voice는 "기본 통신 장치"가 되어야 한다. EQ 기능뿐 아니라 게임: 보이스 밸런스 기능에서도 이 세트는 필수이므로 주의하자.


    >


    음악을 들으면서 편리했던 것은 믹스앰프의 볼륨 조절 기능이었다. 적당히 조여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믹스 앰프의 볼륨 조절 다이얼은 값비싼 하이파이 오디오 못지 않은 수준이었다. 많은 음악을 감상할 때 곡마다 음량이 다르면 어쩐지 답답하고 불편하다. 믹스 앰프를 마우스 옆에 놓고 사용하면 PC의 활용이 매우 쾌적해진다.


    >


    정말 1반의 음악 같은 2채널 스테레오 소스에 돌비 버튼을 활성화하면"돌비 디지털 서라운드"대신"도루비ー프로로직(Dolby Pro Logic)"이 적용된다. 도루비ー프로로직이 들어간 2채널 사운드는 좌우 분리 돕고 전반적인 선명도도 저하하는 대신 공간감이 섞인 부드러운 소리 가 된다.​ ​ 아스트로 A40 7. 한채널의 영화 감상기


    >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답게 별 A40는 영화 감상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선명한 저소음, 풍부한 저소음, 탄탄한 쥬은소움을 모드 갖춘 아스트로 A40은 블록 버스터 액션 영화를 감상하기에 그만입니다.


    >


    아스트로 A40은 그럭저럭 스테레오만 다른 헤드폰의 소리의 질를 압도할 것이다. 폭발이 본인의 전투장면의 현장감도 높고 등장인물의 목소리도 매우 선명하게 들린다.


    >


    비록 적절한 영상 소스가 없어 정확한 플레이어 세트 법도 모르고, 7. 하나의 채널 돌비 서라운드 기능은 테스트하고 보지 않았지만 제대로 적용하면 좋은 결과물이 안 나쁠 것으로 보인다.​ ​ 아스트로 A40게이야 청음기


    >


    서라운드를 테스트하기에 가장 좋은 툴은 뭐니뭐니해도 게임이었다.왜냐하면 많은 대작 게임이 서라운드 옵션을 사운드 기능에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섀도 오브 툼 레이더의 배틀 필드는 대표적인 게임이었던 인물 및 환경 사운드가 돋보이는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


    >


    쉐도우 오브 툼 레이더는 헤드폰 버전의 돌비 애트 모스(dolby atmos for headphones)과 5. 하나의 채널 7. 하나의 채널 등의 다양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믹스 앰프용에서는 개인적으로 5. 하나의 채널 모두 7. 하나의 채널보다 만족스러웠다.


    >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는 촌락 NPC의 내용음이 방향과 위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주민 사이에서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서라운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


    물론 물소 sound, 동물소 sound, 물마찰소 sound와 같은 각종 환경효과 sound도 탁월하다. 툼레이더로 라운드를 적용하면 VR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현장감이 넘친다.​, 전장의 현장감이 살아 있는 배틀 필드 1


    >


    배틀필드 최초에는 서라운드 전부에 로지텍 G프로 헤드셋도 있고 그냥 헤드폰도 있다. 양쪽을 번갈아 시험해 본 결과 개인적 느낌으로는 헤드폰 서라운드가 더 본인처럼 보였다.


    >


    배틀 필드 1엔 잠입 액션이 주간 무대도 있고 전면전으로 진행하는 스테이지도 있다. 물론 싱글 캠페인이 내용이다.


    >


    잠입 액션으로 적의 발소리 방향을 보다 입체적으로 알 수 있는 것이 서라운드 모드의 장점이었다. 스테레오 모드에서는 적의 발소음이 좌우로 구별되지만 서라운드 모드에서는 좀 더 미묘한 방향성까지 구현됩니다.


    >


    전면전에서는 포탄 튀는 소리, 수류탄 터지는 소리 등 환경효과가 서라운드에 극대화된다. 이런 요소들은 미션 진행에 기능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게임의 몰입도와 재미는 크게 높인다.사이버틱효과의소리가매력인오버워치


    >


    아스트로 A40으로 오버·워치를 즐길 때 가장 좋은 점은 서울 무손 채팅이나 게이이다 사운드를 쉽게 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오버워치를 즐기고 있으면 기예이다. 소리에 비해 소음성이 그만큼 크거나 너무 작고 불편할 때가 있다."이때, 믹스 앰프의 GAME:VOICE 다이얼은 즉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


    단,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버워치 사운드 메뉴에서 음성과 게임을 합니다. 사운드를 뒤로하는 재생장치를 분리시켜야 한다. 처음의 불가해한 재생 장치에서 2개 음가 전체를 출력한 경우 GAME/VOICE다이얼은 무용지물이 된다.


    >


    아스트로 A40은 외투 워치 게이입니다 사운드도 만족스럽게 소화한다.풍성하고 탄력 있는 저 소리 덕분에 무기들의 효과음이 사실적으로 들리고, 고소리의 생생한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는다.오버워치는 일반 서라운드도 지원하고 스테레오 헤드폰 전용 공간 음향 효과인 돌비 아이트머스도 지원한다. 돌비 아이 토머스를 사용할 때는 믹스 앰프의 돌비 헤드폰의 기능을 명확하게 지우자. 둘 다 장단점이 있고 믹스 앰프로는 골라서 즐기는 재미가 있다.정확한 소리의 방향을 감지할 필요가 있는 배틀그라운드


    >


    배틀그라운드는 사운드 옵션에 HRTF(Head Related Transfer Function)가 추가되어 총알의 상하 방향까지 소리로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기능도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 전용이라서 믹스 앰프의 돌비 기능은 꺼야 합니다.


    >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사운드를 통해 적의 위치를 감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스트로 A40을 사용한 뒤에는 확실히 기존 헤드셋에 비해서 적의 위치가 더 확실히 구분되는 느낌이었다. ​ 소리 감지 효율성은 EQ의 조절을 통해야 1 있다. 구글링을 해보면 다른 이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버그용 EQ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공간 소음을 지원하는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 에디션


    >


    파 빵 한개 5사운드 메뉴에는 공간 오디오 옵션이 존재하지만, 믹스 앰프 연결시에는 이 메뉴가 활성화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게이타의 공간 오디오는 윈도 소닉이나 돌비 아이토모스 등뿐이기 때문입니다.


    >


    창의 0에서 윈도, 소닉(기본 무료)이쟈싱, 도루비ー아이토ー모스(30한가지 체험판)설치하면 공간 오디오 옵션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아스트로 A40에서 파팡쵸쯔 5의 공간 사운드를 겪어 본 결과 동료들의 발소리는 방향성이 증가하고 현실감이 더했다. 그러나 인물의 목소리가 위치와 거리에 상관없이 항상 동초했고, 진정한 공간 사운드를 체험하기에는 부족했다.리뷰를 끝내고


    >


    아스트로 A40은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의 진가를 보이고 주는 제품이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sound 색상에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까지.​ 유테유보과 하드 코어 게이머들은 물론 고 크오루리티의 sound는 감상을 원하는 일반 사용자에도 이 별 A40게이밍 헤드셋을 권한다.이 리뷰는 로지텍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쓴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